남부터미널 국전 한우리, 마리오파티 구매

친구가 결혼 선물로 닌텐도 스위치를 줬다. 제조일자가 2020년 10월인 것을 보니, 코로나 이후로 한창 스위치가 구하기 힘들어졌을 당시의 제품인데, 아무래도 퇴근 후에는 도저히 할 시간이 안난단다. 나야 고마운 일이다.


공짜로 스위치도 생긴 김에, 마리오 파티 등 타이틀 구매를 위해 가까운 남부터미널역의 한우리를 방문했다. 한우리는 20:00까지 영업하고, 국제전자상가 9층에 위치하고 있다.

자가 차량으로 방문시 지하 4층에 주차


1층으로 일단 엘리베이터를 타고 간 뒤, 하나은행을 왼쪽으로 두고 주욱 가면 에스컬레이터가 나온다


한우리는 9층 게임전문매장에 위치



용산, 강변, 신도림 어디할 것 없이 전자상가들의 공실율은 심각할 지경이다. 이 곳도 전자제품 코너가 위치한 2층, 3층이 특히 그런데, 백화점이나 대형매장에서 혼수나 이사 가전을 구매하는 것으로 트렌드가 바뀐 후로는 손님을 찾아보기 더 힘들어졌다. 기사를 보니 강변 테크노마트 같은 경우 임대료를 받지 않고 관리비만 납부하면 임대가능한 매장도 여럿 있있다고 한다.

9층 에스컬레이터를 올라오면 바로 위치


PS매장에 위치한 스위치 타이틀



매장은 PS 전용 매장과 스위치 매장이 따로 있는데, PS매장에서도 스위치 타이틀을 판매하고 있다. 한우리는 대개 PS 중고 타이틀 매입, 판매를 주로 하기 때문에, 에스컬레이터를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PS매장이 더 성업 중이다.

신작 PS타이틀, 진행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런 타이틀은 훗날 구매하기로


PS매장 뒤로는 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 곳이 한우리 스위치 매장, PS매장에 비하면 비교적 한산하다



닌텐도 중고 타이틀도 매입, 판매를 하고 있고, 마리오 파티같은 인기 타이틀은 대개 판매를 하고 있지 않다. 아무래도 매입이 잘 들어오지 않는단다. 마리오 파티를 비롯한 마리오 시리즈들은 현금가 기준으로 56,000원에 판매 중이고, 게임에 필요한 조이콘 부속품(이를테면 골프채, 테니스채, 핸들)들은 7,000원에 판매 중이다.


조이콘도 구매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수급이 어려워 아직은 판매를 하고 있지 않다고. 2달 정도 됐단다. 조이콘 셋트를 하나 더 구매하려 했는데 실패하고, 결국 마리오파티 새 타이틀과 저스트댄스 2019 중고 타이틀을 하나 구매했다. 저스트댄스 같이 매년 출시되는 타이틀은 한 해만 지나도 매입가격이 폭락하기에, 새 타이틀 출시 전에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매입이 너무 많아지면, 매입을 안하는 경우도 있단다. 저스트댄스 2022 출시가 눈 앞인 상황이라, 굳이 2021 타이틀을 제 값 주고 살 필요는 없을 듯해서 구타이틀을 구매했다.

오늘의 전리품, 접대용 마리오 파티와 다이어트용 저스트댄스, 스트랩



조이콘의 경우 수급 문제가 조금만 나아지면 추가로 더 구매할 생각인데, 그 때 되면 마리오 파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조이콘 같은 경우도 한우리에서 인터넷 최저가보다 더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